닫기
과정 구분
과정 카테고리
태그
검색어

수험정보

경제학 박** 수강 중 좌절을 겪고 스터디파이터를 선택해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작성자이*란
  • 작성일2025.11.19
  • 조회수63
  • 신고하기

- 포기할뻔 했던 저를 다시 잡아준 스파의 경제학 후기입니다. 

 

감정평가사 시험을 위해 우선은 1차 시험부터 합격이 가능한지 공부를 해본 후 2차까지 도전하기로 마음을 먹고 어렵다는 경제학, 회계학부터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많은 수강생들이 선택한다는 박** 강의로 시작을 했고 학습을 하다 스터디파이터 윤철신 강사님 강의로 바꾸었습니다. 

 

* 스터디파이터를 선택한 이유
1. 수강생들을 위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해주세요. 
시간 절약 방법, 학습 노하우, 어려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예시 등 열정을 다해 강의하시는걸 보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버릴 수 있는 부분, 꼭 가져가야할 부분, 학습 방법을 명쾌하게 짚어주세요.

 

2. 수강생의 마음을 잘 알고 계세요. 
박** 에서 스터디파이터로 바꾼 가장 큰 계기입니다. 저는 뛰어나게 공부를 잘해온 학생은 아니었고 현재 직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공부를 다시 시작하고 경제학의 세계에 뛰어 들었는데 박** 강의를 봐도 잘 이해가 가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강의를 보면 볼수록 중학교에서 배운 수학이다. 쉽게 답을 도출할 수 있다. 라는 방향의 멘트가 저를 좌절시켰어요. 
스터디파이터는 이건 어렵다. 모두가 다 어렵게 느낀다. 하지만 할 수 있다. 라는 느낌으로 늘 격려와 화이팅을 외쳐주셔서 모든 강의를 끝까지 보며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3. 윤철신 강사님 목소리가 귀에 팍팍 꽂힙니다. 
드라마, 영화를 볼 때 딕션이 좋으면 더욱 집중하여 즐겁게 시청할 수 있는것처럼, 윤철신 강사님 목소리와 발음이 너무 좋아서 강의보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정말 열정적으로 강의를 해주시니 저도 더욱 열심히 해야할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 학습 방법

전 우선 기본 강의 1회독을 하고 최신문플 강의로 들어갔습니다. 기본 강의를 들으면서 이해가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경제학은 후반부 강의를 들으며 앞 강의의 이해가 되기도 한다는 글을 보고 쭉 이어 갔습니다. 실제로 후반부 강의까지 들으니 더 개념이 잡혀가는것 같았어요. 문제풀이는 일단은 먼저 해보기보다 윤철신 강사님 강의로 먼저 보고 제가 복습으로 풀어보는 방식으로 해갔고 생각보다 문제가 아예 안풀리지는 않아서 강의 시청이 도움이 됐구나 싶었어요 ㅎㅎ 문제풀이에 어려움이 있으면 기본강의를 다시 돌아보며 한바퀴를 돌았습니다. 

 

 

* 경제학 강의를 수강하며, 그리고 수강 후 달라진점
저 역시 그랬고 카페에서도 심심치 않게 보이는 글이 있는데요. '강의는 계속 시청하는데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다, 이대로 완강을 해도 될까요. 경제학 문제를 과연 풀 수 있을까요.' 제가 딱 그런 느낌으로 강의를 이어 시청했던것 같고 결국에는 완강을 했어요. 이런 마음이 드시는 분들께, 그리고 1차 경제학에 두려움과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께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어요. 
일단 1회독을 꼭 해보세요. 그리고 문제풀이로 넘어가보세요. 
풀립니다. 100%는 아니어도 상당부분의 문제가 풀려요. 경제학 강의 처음에 이해가 안됐던 부분들이 후반부 강의를 시청하며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한바퀴만 일단 돌아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알게 되실거예요. 저도 했으니 하실 수 있어요. 윤철신 강사님을 믿고 꼭 완강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수강생의 마음을 정말 잘 알아주시는 윤철신 강사님의 강의를 들으며  다양한 생활속 예시에 이해가 팍팍 되는 순간이 있었고 그토록 어렵다는 경제학이 할만하다! 싶게 느껴지게 되었습니다.  열정적으로 강의를 해주시니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 느끼며 힘을 냈어요.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한바퀴를 잘 돌았고 이제는 더 열심히 해서 합격 후기를 쓰고 싶네요. ㅎㅎ

 

경제학 강의를 들으며 윤철신 강사님에 대한 신뢰가 쌓였고 2차도 믿고 가보려고 합니다. 
모든 분들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